2026 한-말레이시아 탄소중립 워크숍

바이오가스탄소중립온실가스탄소시장파리협정POME환경공단

        <2026 한-말 탄소중립 워크숍 >

 

행사명

2026 한-말 탄소중립 워크숍

(Biogas Towards Carbon Neutrality Workshop)

일시

2026년 6월 15일(월) 09:30~16:00

장소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풀먼 호텔

주최

한국환경공단,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분야

탄소중립, 온실가스 감축, 바이오가스, 탄소시장, 재생에너지

 

2026년 6월 15일 월요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풀먼 호텔에서 “Biogas Towards Carbon Neutrality Workshop”이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한국환경공단과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탄소중립 워크숍으로, 한국과 말레이시아 간 바이오가스 산업 협력과 온실가스 감축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숍에는 말레이시아 과학기술혁신부(MOSTI), 천연자원환경지속가능부(NRES), SIRIM 등 말레이시아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와 한국환경공단, 국내 바이오가스 관련 기업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YB Datuk Chang Lih Kang 말레이시아 과학기술혁신부 장관, 여승배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 NRES(말레이시아 천연자원환경지속가능부)의 Ahmad Farid Bin Mohamed 국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와 축사에 이어 한국환경공단과 Malaysian Bioeconomy Development Corporation 간 바이오가스 분야 협력 MOU 체결식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한국과 말레이시아의 바이오가스 생산 및 활용 정책 동향, 말레이시아 국가 탄소시장 정책(NCMP) 2026, 파리협정 제6조 이행체계, POME 및 EFB 기반 바이오가스 활용 사례, 말레이시아 내 바이오가스 프로젝트 추진 경험 등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국내기업의 사례 발표를 통해 양국의 협력 논의가 더욱 활발하게 이어지는 자리였다.


이전글 / 다음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