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에는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형이나 아이콘 등이 제공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3D 모델도 제공되는데요. 프레젠테이션 제작 시 3D 모델을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이고 전달력 있는 자료작성이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3D 모델 이미지를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상단의 “삽입” 메뉴를 선택하면 하단에 “3D 모델”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3D 모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제공되는 3D 모델이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화면에 보이는데요 이중에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화면에 삽입할 3D 모델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 슬라이드로 3D 모델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저는 강아지 이미지를 불러왔습니다. 삽입된 이미지는 3D 형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입체적인 모양을 유지하면서 회전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3D 모델을 선택한 후 모델 중앙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한 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여서 원하는 모습으로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크기의 변경도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습니다.
모델을 선택한 후 상단 “3D 모델” 메뉴를 보면 사전에 설정된 다양한 모델 예시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렸던 것처럼 입체적인 형태를 유지하면서 회전과 위치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3D 모델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파워포인트의 모핑 기능을 적용하여 간단한 활용 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의 3D 모델을 잘 활용한다면 더욱 청중들의 주의를 끌 수 있는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제작이 가능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