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에서 작성자 정보 삭제하기

회사 등에서 업무를 위한 많은 자료를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작성하고 있습니다. 작성된 자료들은 온라인에 게시되기도 하고 이메일 등을 통해서 파일로 전달되기도 합니다.

우리가 잘 신경 쓰지 않는 부분이긴 하지만 파워포인트에는 파일을 작성한 사람의 정보(이름, 회사명 등)가 기록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런 정보가 노출되는 것이 문제가 될 수도 있기때문에 파워포인트 파일에서 작성자 정보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작성자 정보 삭제하기

샘플용 파워포인트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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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보이는 화면에서 “정보”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작성한 파워포인트 파일의 세부적인 정보가 표시됩니다. 그 중 “관련 사용자” 부분에 이 파일을 작성한 “만든 이”와 “마지막으로 수정한 사람”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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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에 보이는 “프레젠테이션 검사” 버튼을 클릭하고 하위 메뉴 중에 “문서 검사”를 선택합니다. 문서 검사는 파워포인트 파일에 숨겨진 속성이나 개인정보를 검색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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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를 검사하기 전에 데이터가 지워지는 경우를 대비하여 저장 여부를 물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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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사할 항목들을 체크합니다. “문서 속성 및 개인 정보” 항목에 체크하고 검사 버튼을 클릭하여 검사를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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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사 결과 “만든 이”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오른쪽에 “모두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문서 속성과 개인 정보를 제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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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제거 후 위 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파워포인트 파일의 정보를 확인해 보니 기존에 저장 되었던 “만든 이”와 “마지막으로 수정한 사람”의 정보가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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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로 만들어진 자료를 온라인에 등록하거나 외부에 전달하기전에 혹시 노출하지 말아야 할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지 다시한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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