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 자르기

파워포인트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다양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사용하려는 이미지가 적당히 편집되어 있다면 쉽게 사용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은데요.

번번히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툴을 사용하기에는 번거로울 수 밖에 없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도 기본적인 크기조정이나 사진 자르기 등의 기능은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를 자르고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사각으로 자르기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불러온 이미지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 하단의 “자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 자르기

“자르기”를 선택하면 이미지 끝부분에 자르는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자가 나타납니다. 이 선택자를 마우스로 조정하여 원하는 만큼 이미지를 잘라내어 편집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 자르기

선택이 완료된 후 마우스로 이미지 밖의 영역을 클릭하면 자르기 효과가 반영되어 아래와 같이 원하는 만큼 이미지를 잘라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지의 보이지 않는 영역이 실제로 삭제된 것은 아니고 화면에서만 보이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수정이 필요할 경우 처음과 같이 이미지 선택 후 오른쪽 클릭으로 자르기 영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3 07 07 172001

도형에 맞춰 이미지 자르기

위에서 설명한 자르기 기능은 사각형으로만 편집이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의 도형을 이용한 이미지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면 다양한 모양으로 이미지를 자를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에 삽입된 이미지를 선택한 후 상단 메뉴에서 “그림 서식”을 클릭하면 우측 메뉴에 “자르기”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다양한 자르기 옵션이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도형에 맞춰 자르기”를 선택합니다.

스크린샷 2023 07 07 172030

메뉴를 클릭하면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도형의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원하는 도형을 선택해서 선택된 이미지를 해당 도형모양으로 자를 수 있습니다.

별 모양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스크린샷 2023 07 07 172117

선택된 도형의 모양으로 이미지가 잘라져 보이게 됩니다.

스크린샷 2023 07 07 172138

이번에는 물결모양을 적용하여 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 도형 중에는 아래 물결모양 처럼 도형의 효과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노란 점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도형모양으로 자르기의 경우에도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마찬가지로 도형의 모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2023 07 07 172219

파워포인트에서 자르기 기능으로 이미지를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