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배터리 보호 모드 설정

삼성 노트북의 배터리 보호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이 장시간 어댑터에 연결되어 배터리가 100%로 충전된 상태로 계속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의 수명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의 최대 충전상태를 85%로 제한해서 배터리를 보호하는 기능이 배터리 보호 모드 입니다.

삼성 노트북을 기준으로 배터리 보호 모드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배터리 보호 모드 설정


“Samsung Setting” 프로그램을 실행 시킵니다.

스크린샷 2023 08 09 205546



삼성 세팅 실행 후 “전원 관리” 탭 화면에서 “배터리 보호 > 배터리 수명 늘이기” 설정을 “켬”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배터리 보호 모드가 실행됩니다.

스크린샷 2023 08 09 204957



배터리 보호 모드가 제대로 실행되었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면 우측 하단에서 배터리 상태 아이콘에 하트 모양이 나타납니다.

스크린샷 2023 08 09 205018



또 다른 방법은 윈도우 설정 기능에서 “시스템 > 전원 및 배터리”를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현재 배터리의 상태가 표시되고 “스마트 충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표시 됩니다.

스크린샷 2023 08 09 205201



만약 배터리가 100% 충전되어 있는 상태에서 배터리 보호 모드를 실행시키면 배터리를 자동으로 85%까지 방전시키게 됩니다.

노트북 배터리를 100% 충전이 아닌 85% 수준으로 충전하여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을 6개월에서 1년까지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노트북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해 보세요.


노트북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8가지 팁

  1. 온도 관리 : 노트북을 사용할 때 너무 높은 온도나 추운 환경에서 사용을 피해주세요. 과도한 열이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충전 주기 관리 : 배터리를 완전히 방전 시키거나 완전히 충전시키는 것보다는 20~80% 범위에서 충전을 유지하는 것이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3. 밝기 조절 : 화면 밝기를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도록 조절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배터리 절전 모드 : 노트북의 절전 모드를 활용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배경 애플리케이션 종료 :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거나 비활성화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6. Wi-Fi와 블루투스 비활성화 : 필요 없을 때는 Wi-Fi와 블루투스를 비활성화하여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7. 정기적인 사용 : 배터리가 긴 시간동안 사용되지 않을 때는 주기적으로 충전하여 활성화 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8. 프로그램 및 드라이버 업데이트 : 노트북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여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