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사람음식을 먹는 데 따른 위험성
강아지가 사람음식을 먹는 것을 허용하는 것은 유혹적일 수 있지만,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람 음식에는 강아지에게 해로운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소금
소금은 강아지에게 유독한 성분입니다. 소량의 소금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구역질, 구토, 설사,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소금 중독으로 이어져 발작, 혼수,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지방
지방이 많은 음식은 강아지의 췌장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췌장염은 췌장에 염증이 생기는 심각한 질환으로, 구역질, 구토, 복통, 발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되지 않으면 췌장염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강아지에게 독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채소에는 티오설페이트라는 화학 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는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하여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빈혈은 약하고 피곤해지고 창백해지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포도와 건포도
포도와 건포도는 강아지에게도 독성이 있습니다. 이 과일에는 강아지에게 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는 알 수 없는 화학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신부전은 치료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달콤한 음료
달콤한 음료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는데, 이는 강아지에게 치아 문제와 체중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콤한 음료에는 종종 카페인이 들어 있는데, 카페인은 강아지의 심박과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알코올
알코올은 강아지에게 매우 유독합니다. 알코올은 강아지의 중추신경계를 억제하여 구역질, 구토, 호흡곤란, 발작, 사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음식에만 급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 음식은 강아지에게 영양가가 없을 뿐만 아니라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특별히 고안된 식품을 급식하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